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김해외국어고등학교

검색열기

입학및진학

Q&A

메인페이지 입학및진학입학안내Q&A

Q&A

게시 설정 기간
Q&A 상세보기
입학
작성자 김나현 등록일 2024.02.10

 안녕하세요 김해외고 영중과 입학 희망하는 중3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김해외고 입학을 너무 희망하는데 제 중2 영어 성적이 1학기 c, 2학기 c이거든요. 근데 제 원점수가 평균보다 높습니다. 저희 학교 영어 시험이 특히 어려운 편이라고 하더라고요. 근데 정말 어렵습니다. 김해외고에 입학하려면 영어 성적이 다 A여야 입학할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진짜 너무너무 가고 싶은데 제 성적이면 안 되는 건가요? 저 진짜 면접은 그 누구보다 잘 볼 수 있어요. 끈기도 진짜 좋고요 열정도 넘처 흐릅니다. 진짜 입학 못하는 건가요?

첨부파일
게시글 삭제사유

게시 설정 기간 ~ 기간 지우기

전체댓글수총 1개

  • 최욱환 2024/02/26 13:49

    안녕하세요! 김해외국어고등학교 입학담당관 최욱환 입니다.

    먼저 저희 학교에 관심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본교 입학전형에서 중학교 영어내신성적은 성취도 A는 40점, B는 36점, C는 32점 부여되며, 4개 학기 합계 160점 만점과 2단계 면접 및 서류평가 40점을 합쳐 200점으로 산출합니다. 

    저희가 열람 가능한 학교 영어 성적은 성취도일 뿐 원점수와 평균점수는 알 수 없어 입학전형 평가에 전혀 반영되지 않습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해 명확하게 '합격 가능합니다.' '무조건 불합격 될 것입니다.'라고 단정지어서 말씀드리기 힘든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매해 지원하는 학생들의 성적 분포가 다양하며, 지원 경쟁률도 차이가 있습니다.

    학과별 모집으로 동일 학년도에서 학과별로 편차도 존재하기 때문에 그렇기도 합니다.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는 중국어영어과와 일본어영어과에서 미달이 발생하여 지원한 학생이 모두 합격할 수 있었지만,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는 모든 학과에서 불합격하는 학생이 나왔습니다. 

    명확한 답변 드리지 못하는 점 다시 한 번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