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목표 (중점사항) |
수학 클리닉, 체험수학 활동, 멘토링 등을 통해 학생의 수학 불안감을 치유하여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 변화를 유도한다. | |
---|---|---|
추진 계획 |
과제1 | 수학 불안감 치유 및 자신감 회복 |
과제2 | 활동 중심 수학교육 실천 | |
과제3 | 수학학습 지원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교사와 학생 |
구분 | 과제별 세부 실행 계획 |
---|---|
과제1 |
· 수학 클리닉 운영 - 수학에 대한 불안감 치유 및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 변화 유도 - 플래너 작성, 정의적 영역 중심의 학생상담, 체험수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수학클리닉 과정 협의회 실시
· 수학 학습 카페 운영 - 평일 점심시간, 수학교과실에서 운영 - 요일별 전담 수학교사 배정 |
과제2 |
· 활동 중심 수학동아리(“무리수”) 운영 - 다양한 수학교구를 활용한 수학체험활동 실시 - 교내 수학체험교실, 수학 나눔의 날 기획 및 운영
· 수학체험교실 운영 - 스토리가 있는 다양한 체험의 기회 제공 - 지필평가 끝난 직후 1주일간 점심시간에 운영
· 교내 수학 나눔의 날 운영 - 수학 부스 운영을 통해 협동심 및 의사소통능력 향상 - 수학 동아리 및 희망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
· 경남체험수학축전 참가 |
과제3 |
· 또래 수학멘토링 운영 - 배움의 공유를 통해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 변화 실현 - 1, 2학년을 대상으로 학년 초 또래 멘토링 팀 지정 - 멘토 멘티 학습 일지 작성, 담당 교사의 점검 및 피드백
· 수학 독서 활성화 - 수학독후감 쓰기 활동을 과정형 수행평가와 연계
· 교사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 전문적 학습공동체의 날 운영을 통한 수업 전문성 함양 - 지오지브라 및 수학 서술형 평가 문항 제작 연수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