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김해외국어고등학교

검색열기

학교안내

언론보도

메인페이지 학교안내GIMFL 홍보관언론보도

언론보도

게시 설정 기간
언론보도 상세보기
(한국일보) '김해외고생 중학생 문학 멘토로'… 경남대표도서관, '문학당' 운영
작성자 김성준 등록일 2023.05.25
(한국일보) '김해외고생 중학생 문학 멘토로'… 경남대표도서관, '문학당' 운영 (2023-05-17 14:48)

경남대표도서관은 김해외고 교육나눔동아리 '혜윰'과 연계해 지역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동아리 '문학당'을 개설, 지난 14일 첫 활동을 시작했다. 경남대표도서관 제공


경남대표도서관이 김해외고 교육나눔동아리 '혜윰'과 연계해 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독서동아리 '문학당'을 열어 호응을 얻고 있다.

'문학당'은 올해 처음 시작하는 사업으로, 도내 소재 고교 동아리와 협력해 다양한 멘토링을 진행하는 협력 사업으로 지난 14일 경남대표도서관 청소년관 다목적실에서 첫 활동을 시작했다.

김해외고 교육나눔동아리 '혜윰'은 2016년부터 지역 내 도서관에서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영어 원서 읽기 등 재능 기부 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올해 '문학당'에서는 '혜윰' 소속 학생들이 멘토가 돼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지역 내 중학생 11명의 멘티들에게 독서 및 진로와 관련된 다양한 멘토링 활동을 진행한다.

운영 기간은 5월, 7월, 10월, 12월 둘째, 넷째 주 일요일 오후 1시 반부터 2시 반까지이며, 책을 기반으로 한 주제탐구(8회) 및 진로 관련 멘토링(2회) 등 총 10회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활동을 통해 멘토들에게는 재능기부를 통한 보람과 진로 체험의 기회를, 중학생 멘티에게는 문학작품을 쉽고 다양한 시각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돼 멘토와 멘티가 함께 성장하고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은주 경남대표도서관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우리 지역 학생들의 온전한 성장을 돕기 위해 유관 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동렬 기자


첨부파일
게시글 삭제사유

게시 설정 기간 ~ 기간 지우기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