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김해외국어고등학교

검색열기

학생활동

활동 게시판

메인페이지 학생활동자율동아리제니스활동 게시판

활동 게시판

게시 설정 기간
활동 게시판 상세보기
2017 외국어 말하기 대회 축하 공연
작성자 김철우 등록일 2017.06.10
2017년 6월 10일에 김해 외고 외국어 말하기 대회가 열렸습니다.
대회가 끝난 후 심사 시간 동안 제니스가 특별 공연을 실시하였습니다.
원래 외국어 말하기 대회 때는 음향 업체가 오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학교 마이크로 직접 마이킹을 실시하는 등 음향 효과를 최대한 좋게 하기 위해 이영희 선생님과 보글 부원들이 열심히 도와주었습니다.

또한 이번 공연은 1학년 신입생들이 데뷔 무대였습니다!!
신입생 명단
베이스 : 김동훈(1학년 부장)
기타 : 구예진
드럼 : 이창민
피아노 : 조범주
보컬 : 김강연, 정유진

1. Rolling in the deep(Adele)
보컬 : 정유나
기타 : 구예진, 이재훈
베이스 : 정은수
피아노 : 허슬비
드럼 : 김철우
편곡 : 김철우
Rolling in the deep이라는 노래를 하드락으로 편곡하였습니다. 원래는 메탈 리프와 기타 솔로를 추가하려고 했지만 시간상의 제약때문에 어쩔 수 없이 뺐지만 충분히 풍성하고 알찬 공연이었습니다. 특히 보컬의 허스키한 목소리가 마치 Adele을 보는 듯 하였습니다.👍

2. We Are Young(Fun)
보컬 : 김강연
기타 : 구예진
베이스 : 김동훈
피아노 : 조범주
드럼 : 이창민
12기 신입생들로만 이루어진 1학년 데뷔 무대였습니다. 이에 맞게 젊고 생기발랄한 가사와 느낌을 담은 We are young이라는 노래를 선정하였고 데뷔 무대답지 않게 성공적으로 무대를 마쳤습니다. 

3. Stronger(Kelly Clarkson)
보컬 : 정유진
기타 : 이재훈
베이스 : 정은수
드럼 : 김철우
특수 효과 : 김영석
편곡 : 김철우, 이재훈
팝 노래를 하드락으로 편곡해 강렬한 느낌을 살렸고, 특수 효과로 폭탄 소리를 넣었습니다. 특히 1학년 정유진 학생의 파워풀하고 웅장한 목소리는 관중을 압도했고 1학년답지 않은 성숙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시간적 제약 때문에 기타 솔로를 뺀 것이 너무 아쉬웠던 무대였습니다.

4. Titanium(David Guetta feat.Sia)
보컬 : 정유나
기타 : 이재훈
베이스 : 김동훈
피아노 : 이세정
드럼 : 이창민
특수 효과 : 김영석
편곡 : 김철우, 김영석, 이재훈
오늘 공연한 4곡 중 가장 난이도있는 곡이었고 특수 효과를 이용한 편곡이 매우 돋보였습니다. 특히 곡의 하이라이트 부분에서 "Zenith!"라는 목소리를 추가해 관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고난도인 곡인만큼 드럼 연습에도 어려움이 있었지만 2차 취침을 포기하고 아침에까지 연습하는 등 피나는 노력을 통해 곡을 완성했습니다.

소감
김철우 : 시간적 제약이 많아 곡을 줄이고 기타 솔로를 뺐던 것이 너무 아쉬웠지만 이영희 선생님과 보글의 헌신적인 도움으로 더 나은 음향으로 공연할 수 있어 한편으로는 좋았다. 티볼 대회와 체육대회 연습으로 연습 시간이 턱없이 부족해 아침 연습까지 했지만, 불평불만하지 않고 잘 따라준 부원들에게 너무 고맙다. 제니스 파이팅!!

이세정 : 이번 공연은 여러모로 힘들었다. 공연 준비와 무대 세팅 등 작년과는 다른 상황이었고 선배들 없이 우리가 주도해야한다는 부담감도 적지 않았다. 하지만 좋은 무대를 만들겠다는 열정 덕분에 다들 똘똘 뭉쳐서 훌륭한 무대를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

김동훈 : 이번에 신입생으로서 첫 공연을 했다. 선배님들의 훌륭한 가르침, 그리고 선생님의 도움 덕분에 큰 실수 없이 무대를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오티때 그렇게 멋있게 보였던 제니스의 1학년 부장이 되어서 직접 공연했다는 게 믿기지 않았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창민 : 드럼을 놓은지 몇 년 만에 다시 연주해 감이 약간 떨어졌지만, 이번에는 정말 누구에게 자부할 수 있을 정도로 열심히 연습했던 것 같다. 무대 중 스틱을 놓치는 등 사소한 실수들을 했지만 이런 실수들이 경험으로 쌓여 성숙한 모습을 만들어나간다는 선배들의 조언을 듣고 자신감을 얻어 공연을 할 수 있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관람객 소감
1학년 김XX : 제니스 너무 멋있어요 ㅠㅠㅠ
2학년 이XX : 유명한 노래들을 공연해 주어 너무 좋았어요!
2학년 문XX : 와 정유진 노래 진짜 잘한다...
3학년 정XX : 장하다 철우야ㅠㅠㅠㅠ


마지막으로 공연에 큰 도움을 주신 이영희 선생님과 보글 부원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첨부파일
게시글 삭제사유

게시 설정 기간 ~ 기간 지우기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