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김해외국어고등학교

검색열기

학생활동

에스페란토

메인페이지 학생활동창체동아리에스페란토에스페란토

에스페란토

 

로고

정식 동아리명

에스페란토 (국제교류부)

학과/진로

국제·외교계열학과, 영어영문학과

연혁

  • 2023. 3 제1대 부장 원윤서 임명

동아리 소개와 동아리장의 인사말

안녕하세요, 김해외국어고등학교 국제교류동아리 에스페란토 제1대 동아리장 원윤서입니다. 저희 동아리명 에스페란토(Esperanto)는 국제적 의사소통을 위한 공용어를 목표로 만들어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인공어에서 빌려온 이름입니다. 에스페란토는 현재 의사 교환, 문화 교류, 편지 등 다양한 방면으로 사용되고 있는 만큼 국제적인 교류에 앞장서고 문화를 나누고자하는 학생들이 모여 만든 동아리입니다.
2023년의 에스페란토는 프랑스&일본과의 합동 국제 교류 활동과 일본과의 국제 교류 활동을 중심으로 다양한 주제 심화 탐구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교류를 통하여 각국의 문화를 나누고 이해하며 식견을 넓힐 수 있는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문화에 대하여 다양하고 넓은 시야를 가지는 것을 목표로 하는 활동들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동아리 활동 내용

  • 1. 일본, 프랑스와의 온라인 교류 활동
    - 프랑스의 La Mennais Ploermel와 일본의 Yamaguchi High School International Exchange과 온라인을 통해 교류를 진행하며 매 활동에서는 문화와 관련된 주제를 한 가지선정하고, 그 주제와 관련된 각 문화권의 특징들을 영어로 소개 및 공유하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일본의 Okayama Joto High School과 Kaibara High School과의 교류도 진행하며 더욱 다양한 일본의 문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일본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활동을 할예정입니다.
  • 2. 교류 심화 탐구 활동
    - 온라인 교류 활동에서 의견을 공유한 주제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더욱 심화적인 조사와 탐구를 통하여 각 나라별로 조사 내용 발표, 게시물 제작, 관련 글 작성과 같은 다양한 활동으로 교류 활동을 마무리합니다.
  • 3. 활동 관련 도서에 대한 토의 및 결과물 제작
    - 동아리 활동과 관련된 도서를 1학기에는 전체 1권, 2학기에는 개별 1권씩 선정하여 1학기는 주제를 선정하여 토의 활동을 통한 자신의 의견 공유 시간을 갖고, 2학기는 개인적으로 책을 읽은 후 나아가 더 심화로개별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4. 프로젝트 활동 및 문화 탐구 이해 활동
    - 교류 심화 탐구 활동의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진로와 연관 지은 프로젝트 활동을 정하여 각자 결과물을 만들고 서로에게 소개해주며 문화를 이해하고 새로운 문화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활동입니다.
  • 5. 문화 체험 활동- 교류 중 이야기 나누었던 각 나라의 문화에 대하여 체험할 수 있는 활동들을 선정하여 직접 그 문화를 체험해보는 활동을 통하여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동아리 활동 실적

활동 사진

퀵메뉴